본문 바로가기

커피, 카페

[경주카페] 불국사 근처 "키쉬" 최고 잘하는 "블리스 커피"

반응형

경주에는 가볼 곳이 정말 많은 관광지이자 필자도 자주 가고 싶어 하는 곳이다. 오늘은 최근 들어서 더 유명한 카페를 소개하려 한다.

 

첫째 인테리어가 한옥의 아주 멋진 고풍미가 느껴진다. 들어서는 순간 아주 오래된 나무로 만든 테이블이 1층에 있다. 그리고 베이커리 카페로 유명하니 베이커리 역시 생소한 빵이라 해야 하나 케이크이라 해야 하나 눈에 확 띄는 베이커리들이 보인다.

 

 

주소 경북 경주시 보불로 158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전화 0507-1304-6277
매주 목요일 휴무
주차장 넓음
애견동반가능(분리되어 있어 좋음), 3층 노키즈존

 

보문단지 방향에서 불국사 가는길 큰길 옆에 위치해 찾아가기 편하고, 외관이 우선 멋지다 한옥으로 지어진 곳에 맛과 멋을 담아내어 매일 새벽 신선한 빵과 구움 과자를 만들어 내고, 스페셜티 커피를 사용하여 맛이 풍부하다

 

총 3층 중 3층은 노키즈존이고, 가족수가 많은 팀들도 2층으로 갈수 있어서 좋았다. 이 근처에는 좀 예쁘다고 느끼면 카페 전체가 노키즈존인 곳도 있어 아예 출입도 안 되는 곳도 있다. 의외로 가고 싶어도 못 간 곳이 많다.

 

또 한가지 좋은 건 애견 동반존 안전수칙 및 이용안내 5가지가 있다.

반려견 동반시 주의점을 상세하게 잘 나열되어 있고, 이곳은 애견인, 비애견인이 함께 사용하는 공간입니다. 애견동반이 가능한 공간이며, 애견카페는 아닙니다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 많은 문구 중에 5번 "입장료를 받는 애견카페가 아니고 애견인을 배려한 공간이기에 반려견으로 인한 모든사고에 대해서 블리스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서로서로 배려하고 잘 지키면 좋을 문구입니다.

 

1층, 베이컨 키쉬 와 레몬파운드, 크렌베리 스콘

 

빵 나오는 시간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매장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다고 한다.

 

메뉴

 

메뉴 중 블리스패너 7.5 플랫화이트에 시그니처 크림을 올린 음료가 대표 메뉴이다.

커피는 아메리카노가 6.0 이니까 저렴하진 않지만 요즘에는 머 적당한거 같기도 하다. 커피 향이 아주 뛰어나다.

오늘의 주인공은 블리스 커피의  베이커리의 시그니처 "키쉬"이다.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워서 바로 쟁반에 담는다. 계란을 베이스로 토마토 양파 베이컨 등을 넣고 만든 큰 파이이다 거의 식사 수준으로 먹어도 될 거 같다.

 

 

쑥팥생크림 8.5,  딸기케잌 9.5

 

샌드위치(10.0) , 생 초콜릿 6구세트 (18.0)

 

2층에도 식물들이 곳곳에 많아서 친환경적이고 고풍스러웠다. 테이블도 하나같이 똑같은 곳이 없고 복층으로 올라갈수 있는 곳도 있어 다채로웠습니다.

 

테이블이 띄엄띄엄 떨어져 있어 프라이빗하게 쉬었다가 갈수도 있어서 좋았다.

 

블리스 커피의 베이커리들

 

여러 가지 베이커리와 키쉬가 돋보이는 블리스 커피는 멀지만 다음에도 꼭 방문하고 싶은 카페입니다.

2층에 식물원 같이 화분도 많아서 기분이 좋아지는 카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