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팬션, 호텔

울산 영남 알프스 케이블카, SM리조트, 등억꽃향 카페 가족 2박 3일 여행코스

반응형

설연휴 24년 2월 9일~12일 무사히 지나갔다. 요즘은 명절이라도 가족들과 해외여행을 가든지, 국내여행을 떠나기 일쑤이다. 우리는 해외여행은 접어두고 가까운 국내여행을 가기로 정한 코스를 소개할까 한다. 울산 SM리조트, 알프스케이블카, 카페를 가보자.

 

 

영남 알프스 얼음골 케이블카 위에서 본모습

 

 

 

첫째 날

 

 

숙소위치 및 정보

숙소명: SM리조트
위치: 울산 울주군 상북면 등억알프스리 541-1
전화: 052-254-0800
부대시설: 개별바비큐장, 수영장, 당구장, 탁구장, 노래방 1

 

 

리조트에는 방이 총 29개가 있다.  24평과 17평으로 나눠져  있고, 특히 1층에는 24평인데 30평 같은 느낌의 방구조로 되어있다. 밖에 테이블도 있지만,  방에는 여러 명이 앉을 수 있는 큰상이 있다. 실내에서도 10명이 앉을 수 있어 아주 요긴하다. 추울 때는 방에서 식사를 해도 되고 아이들도 거실에서 먹기 좋으니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우리는 1층과 2층 가족수가 10명이라서 2군데 방을 잡았다. 주차장은 뒤쪽으로 가면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방마다 있다. 짐을 내리기도 편하고, 물론 2층은 올라가야 하지만 말이다.

 

우리가 사용하는 방은 D101호,  D201호다. 우선 2층만 소개하고 1층은 별도로 소개할까 한다.

 

D201호

2층으로 가는 길

 

 

 

2층 복도가 은근히 넓다. 넓어서 방음관리도 잘 되어있고, 우선 1층과 2층 다 프라이버시 벽이 잘 되어 있다.

 

 

 

2층현관문

 

2층침실

 

2층 욕실과 스파실

 

 

2층은 원룸식으로 침대 1개, 화장실 1개, 스파실 1개, 1층과 마찬가지로 바베큐장이 바로 거실 앞에 있다.

바베큐장에는 최대 성인기준 6명~8명 앉을 수 있다. 

 

 

 

2층 실내 부엌모습

 

 

 

2층 방앞에서 내려다 본 사진

 

 

2층기준은 2명에서 4명까지 가능하고, 

1층 기준은 4명 가족 8명이 머물러도 좋은 구조이고, 냉장고 또한 커서 2박 3일 가득 넣어도 좋을 구조이다.

 

바베큐 하는 곳도 거실 바로 앞에 있어서 편하고, 욕실 물도 주변이 온천이 있어서 그런지 물이 너무 매끈거려서 아주 좋다. 

 

 

케이블카 정상에서 본 모습

 

 

 

 

둘째 날, 주변에 꼭 가볼 만한  2곳

 

영남알프스 얼음골 케이블카

 

얼음골 케이블카 외관과 주차장 모습

 

 

매표소에 들어가서 표를 끊고, 따뜻한 차 한잔하고 싶어서 들어가 보니 사람들이 많은 관계로 밖에 있는 카페로 가보기로 했다. 밖에 있는 카페는 주차장과 가까이 있고, 카페 위에는 포토존도 있다.

 

 

 

매표소 안에있는 하늘정원카페

 

 

 

하늘정원카페에는 간단한 커피와 음료 간식류를 준비해 놓고 있다.  매점이라고 생각하면 될 거 같다.

 

 

 

 

주차장에서 보이는 케이블카 정상이 보이는 사진

 

 

 

주차장은 매표소 아래 있는 곳은 생각보다 규모가 크진 않았다. 입구에 들어서기 전에 있는 주차장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다. 그리고 입구에 주차장 들어가기 전에 근무하시는 친절한 나이 많으신 요원분들께서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시니 도움 받으시면 될 거 같다. 꼭 예약을 하고 차를 대기해야 한다고 팁을 주신다.

 

오후에는 마감시간이 일찍 끝나서 3시50분거를 겨우 끊었다. 4시가 마감이라고 한다. 내려올 때도 마감시간이 있다 보니 하행권도 구경하고 실내 들어오면 도장을 다시 받아야 케이블카를 탈 수 있다. 첨에 모르고 줄을 섰더니 민망했다. 

 

 

 

 

매표소

 

대     인 청  소  년 소     인
16,000
만19세이상
14,000
중, 고등학생
13,000
37개월~초등학생
장  애  인 유  공  자 지 역 주 민
14,000 14,000 11,000

 

 

케이블카 왕복 이용권

 

 

 

 

케이블카도 타고 춥거나 더울 때는 커피를 한잔 하는 곳 카페도 있다. "얼음골 욱 다방" 매표소 앞 입구 건너편에 있다. 커피는 착한 편이라 맛맛은 그렇게 있지는 않은 듯~~,  그러나 테이크아웃전용이라서 테이블이 야외라서 추울 땐 춥고, 더울 땐 덥겠죠!!!!

 

 

 

 

얼음골 케이블카 앞 얼음골 욱다방

 

 

 

 

그리고 우리는 왕복탑승권으로 샀다. 9명에 136,000이다. 다만 올라갈 때는 주차할 때 밖에서 좀 기다려야 한다.  총 2대의 케이블카로 이용하기 때문에 다음 거 타려면 순번을 받아야 한다. 꼭 안 그러면 한참을 더 기다려야 한다.

 

우리 팀은 내려올때도 45분쯤 기다렸다. 젤 높은 곳에 나가보니 야외에는 눈이 쌓여서 바람과 싸우다 왔다. 물론 사진도 많이 찍을 장소가 있다. 야외가 멋져서 곳곳이 포토존이었다. 우리가 간 날은 눈이 온 지 얼마 안 되어 춥고 바람도 많이 불어서 혼났습니다.

 

계절이 바뀐 봄과 가을에 오면 더 멋질 거 같다.

 

 

 

 

케이블카 정상에서 본 모습

 

 

 

 

 

등억꽃향 카페

 

주소: 울산 울주군 상북면 등억알프스로 224
영업시간:  매일 10:00~ 20:00
주차장 : 있음
3층 : 1층-카페, 베이커리 가족화장실,  2층-키즈케어존, 남녀화장실., 3층-옥상야외좌석, 노키즈존

 

 

 

 

등억꽃향 입구모습

 

 

 

 

카페는 SM리조트에서 7분 거리이다.  항상 마지막날은 헤어지기 전 밥을 먹고 카페를 간다. 카페는 통상 들러야 하는 곳이다. 안 가면 애들이 난리다. 디저트는 이제 필수코스이다. 베이커리카페면 일석이조이다.

 

입구 외관이 최근에 생긴 카페같이 보였다. 역시나 실내가 아트홀처럼 큼직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되어서 설연휴 기간이라서 그런지 보자기선물세트들이 보기 좋게 진열되어 있었다.

 

 

 

카페 특별한 맛이 있는 베이커리들

 

 

 

 

우리가 주문한 메뉴들 베이커리들과 음료수 커피 다 맛있었고, 멀지만 않다면 자주 가고 싶은 장소였다.

 

 

 

치아바타 샌드위치 8.5 외 5가지

 

 

 

아메리카노는 5000원, 오트밀 바닐라빈 라테 6800, 크림치즈 타르트 3800, 과일 듬뿍 눈 내리는 꽃향 9500, 듬뿍 피자 5500

 

 

1층 등억꽃향 카페 내부모습

 

 

 

 

명절 때라 그런지 이쁜 선물포장으로 시선집중 한국스러운 포장으로 예쁘게 되어 하나쯤 구매하고 싶어졌다.

 

 

1층과 2층 입구

 

 

 

 

건물이 확실히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어 그런지 세련되고 아주 넓고, 시원시원하게 빠져서 좋아 보였다.

베이커리들도 아주아주 고급졌다.

 

 

 

 

2층 카페 내부모습

 

 

 

 

2층에는 테이블이 많다. 경치도 보기 좋게 한쪽면으로는 통창으로 되어있다. 2층 실내 롱테이블은 단체로 가서 먹고 얘기할 수 있는 곳으로는 아주 적절한 공간이 있다. 한쪽으로 보면 연결문으로 되어서 별관으로 가면 테이블도 몇 개쯤 있다.

 

 

 

별관과 별관사이 내려가는 계단입구

 

 

 

별관에는 테이블이 5~6개 정도 있고, 공간이 크지 않아 조용히 얘기할 수 있는 공간이다. 

 

 

3층 루프탑으로 가는길

 

 

 

 

3층에는 테이블은 없다. 주변 경치를 잘 볼수 있는 곳이고, 올라가는 입구는 천국의 계단처럼 아주 멋져 보인다. 포토존이라 많은 사람들이 오곤 한다.

 

 

3층에서 보이는 주차장과 별관입구 모습

 

 

 

3층에는 테이블은 없으나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곳도 있으니 계절이 좋을 때는 야외에도 괜찮을 듯하다.

2박 3일 짧으면 짧고, 길다면 길다. 하지만 가족들과 오랜만에 모여서 못다한 얘기들 하고 조카들 무럭무럭 크는 것도 보고 행복하게 살아요.

 

 

 

다음 여행을 기약하며~~

 

 

반응형